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 동성로 약전골목 맛집 거송갈비찜 본점

맛집

by 말차조와 2020. 6. 11. 07:30

본문

대구거송 갈비찜 본점


대구 반월당역 현대백화점 뒤편 약전골목에 위치한
거송갈비찜 본점을 다녀왔습니다.

 

거송갈비찜 본점
거송갈비찜 식당 입구
거송갈비찜 가맹점안내

 

거송갈비찜 반월당 본점 말고도 공평점, 범어점, 진천점, 창원 상남점이 있습니다.
공평점은 중앙도서관 건너편에 있어요! 본점이 멀다싶으면 공평점으로 가셔도 될 듯합니다.
곧 강남,진주에도 오픈 예정이네요!

거송갈비찜 메뉴

 

메뉴는 양념 / 간장 갈비찜 두가지에요.
1인분 10,000원입니다.
양념은 맵기를 선택할 수 있어요.
1단계 - 순한맛 (신라면 맵기)
2단계 - 매운맛 (불닭볶음면 맵기)
3단계 - 아주 매운맛

매운걸 잘 못 먹기 때문에,,2단계 매운맛을 주문했어요. (엽떡 초보 맛 레벨임)

 

셀프바

 

기본 셋팅은 계란 수프와 물김치를 주고 나머지는 셀프바에서 가지고 오셔야 돼요.
셀프바 좌측부터 김가루, 쌈무, 고추, 마늘, 쌈장, 깻잎이있고 밥도 있어요.
밑반찬과 밥,기본으로 나온 계란 죽은 무한리필이에요.
탄산음료, 우엉차도 셀프!무료입니다!

 

갈비찜 양념

 

주문하고 금방 나왔어요.
갈비찜 양념 2인 20,000원입니다.
돼지갈비는 미국산을 사용하네요. 고춧가루(국내산 중국산 섞음) 빼고 나머지들은 전부 국내산을 사용한다고 해요.

 

갈비뼈분리!

 

 갈비찜에 살이랑 뼈를 분리했어요.
집게로 잡기만 했는데 쉽게 분리되네요.
전통 한방 약재를 넣어 숙성시킨 후 비법소스를 넣고 만들었다고 해요. 한약재가 들어가서 약재 향이 느껴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2인분인데 뼈 8-9개 정도 나오네요.

 

갈비찜

 

뼈 분리! 2단계 매운맛을 했는데
불닭볶음면 맵기 정도라고 했는데 그 정도 까진 아니고
그렇다고 안 매운 것도 아니에요?
매운 거 못먹는 사람으로서 먹기 편한 정도는 아니였어요. 근데 또 1단계 하면 밍밍할 것 같고,,
매운거 잘 못 먹는데 먹는 걸 좋아하신다면 2 단계 갑시다!!

 

밥파

 

고기 따로 먹고 나중에 밥 볶아 먹으려고 했는데,,
밥을 부르는 맛이라 고기랑도 먹고 밥도 비벼먹으려고요.. 양념이 밥도둑이에요.

 

밥볶기

 

양념이 많아서 조금 덜어내고 밥이랑 김가루, 참기름을 넣고 비벼줍니다.

 

비벼gif
볶음밥?

 

볶음밥이라고 해야 되나요?
양념을 조금 덜어내고 비볐더니 덜 빨간데
맛있었어요.

맛있고 가성비 좋은 갈비찜
그러나
- 테이블이 너무 작은데다가 꺼떡 거려서 잡고 먹음
- 직원분들이 위생모자 안쓰고 있었음
- 넓고 깨끗한 다른분점이 있음


 

 


주소 : 대구 중구 남성로 103-2
반월당 17번 출구에서 196m, 도보 3-5분 소요.
영업시간 : 매일 11:00-21:00
라스트 오더 20:20분
브레이크 타임 : 16:00-17:00
주차장 없음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