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진미평양냉면 강남구청역 맛집

맛집

by 말차조와 2020. 8. 12. 07:10

본문

진미평양냉면 강남구청역 맛집

 

진미평양냉면

 진미평양냉면 찾는데 조금 헤매었네요. 국민은행 쪽으로 가르쳐줘서 갔더니 길이 없더라고요.
세관 앞 버스정류장 뒤편에 명동칼국수라고 있어요.
그 골목으로 쭉 들어가면 있어요.

주차장도 있는데 대신 발레 비용 있어요. (2,000원)

진미평양냉면

 

 점심시간에 맞춰 도착을 했는데 생각 보다는 줄이 길진 않았어요. 

저희 앞으로 15명 정도? 운좋게 앞에 분들 일행이 오지 않아서 약 10분 정도 대기후 바로 들어갔어요.
(일행이 다안오면 안 들여보내더라고요.)
저희는 본관 건물 말고 별관으로 안내받았어요. 

진미평양냉면 별관

 


 

진미 평양냉면  메뉴

미쉐린 가이드 - 2018,2019,2020


진미평양냉면 메뉴

 

서울에 오면 꼭 먹어보고 싶었던 진미 평양냉면. 

사실 평양냉면에 아무 생각이 없다가 드라마 '멜로가 체질'에서 나오는 걸 보고

다시 평양냉면의 맛이 생각났달까,,

(짝꿍이는 드라마 보고 평냉을 맛보고 평냉 마니아가 되었다..)

 

여하튼, 저희는 평양냉면과 만두 반 접시를 주문하였습니다,

 

평양냉면, 만두 반접시


 

진미평양냉면

평양냉면 11,000원

생각보다 별관은 넓었어요. 냉면 조리는 본관에서 하고 별관에서는 간단한 설거지만 하더라고요. 

냉면 안에는 오이, 계란, 무, 편육 정도가 있네요. 
특이하게 고기가 돼지고기, 소고기 한 점씩 나오더라고요.

냉면 받고 양이 적겠다? 했는데..

진미평양냉면

 

면을 섞으니 양이 작은 게 아니더라고요. 제법 많은 양이예요. 

국물이 엄청 맑아서 무맛에 가까운 맛일까? 했는데 

처음엔 밍밍한 맛인데 마시면 마실수록 육수에 간이 맞아지는 느낌? 육수에 간이 좀 돼있는 편이에요.
고기육수? 

개인적으로 냉면 면은 퍼진면처럼 뚝뚝 끊어지면 안 된다고 생각하는데 

면도 탱탱하고 쫄깃한 게 딱 제 취향이었어요.
또 메밀향이 확실히 나서 좋았어요.

평양냉면 처음 드시는 분들에게도 호불호 없이 먹을 수 있는 맛이에요.👍

 

만두반접시
만두반

 

만 두 반 접시(3개) 6,000원

모자라면 반 접시 더시키기로 하고 일단 반접시 먼저 주문했어요.(만두 한 접시 11,000원 6개)
냉면보다 늦게 나온 만두. 생각보다 엄청 맛있었어요. 기대를 안 해서 그런가 냉면집에 이런 만두가? 
좌측에 빨간 양념은 만두 소스인데 매콤 시큼한 신기한 맛이었어요. 안 어울리는 것 같으면서도 계속 올려 먹게 되는..

진미평양냉면 만두

 
만두소가 엄청 실한데 만두는 직접 빚어 만든다고 해요. 메뉴에 만둣국도 있던데 다음엔 만둣국!
어복쟁반도 먹으러 꼭 오고 싶네요!


2020/07/30 - [맛집] - 평양냉면 맛집 을밀대본점

 

평양냉면 맛집 을밀대본점

 평양냉면 맛집 을밀대본점  평양냉면은 서울이 지방보다 찐 맛집이라기에 다녀온 을밀대 여러 후보가있었지만 그나마 숙소에서 가까운 을밀대로 정했습니다.  을밀대 점심시간 웨이팅  을��

helloina.tistory.com

주소, 영업시간, 주차

 

 

 

 

 

 

 

 

주소 : 서울 강남구 논현동 115-10

영업시간 : 11:00 - 21:30 / 라스트 오더 21:10

주차장 있음, 발레파킹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