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울진 후포리맛집 명성식당 냉면

맛집

by 말차조와 2020. 8. 16. 13:51

본문

 울진 후포리 맛집 명성식당 냉면

 

명성식당
명성식당 외부

 

 울진 구산해수욕장에서 캠핑하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들린 명성식당.
하절기에만 영업을한다고 해요. (5월-11월)
(재료 소진 시 조기마감)
어제 오징어회 하고 광어회 후포어시장을 다녀왔는데 아주 가까운 곳에 있었어요.
위치는 남울진 농협 후포지점 바로 옆이고요. 주차는 근처 골목이나 울진 후포 우체국 앞에 주차하셔도 돼요.
근처에는 후포해수욕장, 등기산 스카이워크, 후포리 벽화마을, 후포시장까지 자차로 5분 이내로 이동 가능하답니다.


 

 

명성식당 메뉴


 

명성식당메뉴

 

비빔냉면물냉면 메뉴는 딱 두 가지예요.
음료, 술, 만두 이런 것도 없고 딱 물냉, 비냉만 판매해요.
신기하게도 냉면 양은 소, 대로 나눠져 있어요.
양이 적다고 들어서 물냉면 대자, 비빔냉면 대자를 주문했습니다.

명성식당 내부


 

명성식당 내부

 

내부는 좌측은 좌식 우측은 입식으로 되어있고 뒤쪽 방안에도 좌식으로 되어있습니다.
입식은 4인석 6개, 좌식 4인석 6개, 방안 좌식 4인석 6개로 배치되어있습니다.

앞에 주문이 좀밀려있어서 약25분정도 걸렸어요.


물냉면 (대), 비빔냉면(대)



 

물 냉면 - 대

 

물냉면 - 대 9,000원
냉면 치고는 가격이 좀 있는 편이에요.
고명으로는 오이, 절임무, 배, 편육, 삶은 계란이 올려져 있네요.
색깔만 봐도 다른 집 냉면이랑 달라 보이죠?
국물이 맑지 않고 탁해서 저는 메밀소바?? 그런 맛일 줄 알았는데..! 전혀 다른 맛이었어요.
약간 오이냉국에 간장 탄맛??
시큼 새콤한 맛이었어요. 면은 얇은 편이고 오도독 씹히는 게 식감은 좋았어요. 면만 먹어도 맛있을 만큼 면은 맛있었답니다.
다만 삶은 계란이 반개가 아니고 1/4개? 편육도 보통 냉면에 올려지는 온전한 한 개가 아니라 아쉽다는 것??
또 대자임에도 불구하고 양이 적다는 것 정도 되겠네요.

 

비빔냉면 - 대

 

비빔냉면 - 대 9,500원
물냉면과 다른 점은 비빔냉면엔 고기가 다진 게 들어있어요.
비빔냉면에 생선 들어가 있는 거 별로 안 좋아하는데 고기라 괜찮았고 양념 또한 맛있어요.
물냉면보다는 비빔냉면이 훨씬 입에 잘 맞더라고요.
나중에는 물냉면에 면을 비빔에 넣어서 먹었네요.ㅋ

 

비빔냉면

 

각 하나씩 주문하고 나눠 드실꺼면 대자 하시는 게 맞을 것 같고 남자분들은 무조건 대자 드세요!
비빔냉면 강추👍 물냉면은 안 먹어 본 맛??
울진 후포리 근처 가시면 드셔 보세요!


주소, 영업시간, 주차

 

 

주소 : 경북 울진군 후포면 후포리 339-9 1층

영업시간 : 평일 11:00 - 17:00

주말 휴무

 5월-11월만 영업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